当前位置

首页 > 语言学习 > 韩语学习 > 消除脸部浮肿的10个方法

消除脸部浮肿的10个方法

推荐人: 来源: 阅读: 1.52W 次

消除脸部浮肿的10个方法

10个方法教你消除像面包超人一样的脸部浮肿

如果在有重要会议和约会的当天,早上睡醒后发现脸部浮肿的话?如果直到前天晚上还是很完美帅气的脸蛋,起来后好像哭过一样,眼鼻嘴全都肿了的话?不会想就那样肿着脸马上出去的。从别人面前经过或者和喜欢的人一起时,都想展现出自己的最佳状态。快到离约定的时间了。一会就向大家介绍在这种紧急的情况下,消除脸上的浮肿的10个简单方法。

相关阅读:

办公室里也要美!适合职场女性的懒人美容单品大推荐

盘点韩国让人心动的糖果唇彩

翻译为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

温水和冷水交替洗脸

온수와 냉수 번갈아 세안

温水和冷水交替洗脸

아침에 얼굴이 부었을 경우엔 세안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하루 중 처음으로 얼굴에 자극을 주는 거나 마찬가지인 아침 세안. 이때, 차가운 물과 미지근한 물을 번갈아 사용해 얼굴을 닦아주자. 온수와 냉수를 차례로 피부에 접촉시키면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어 얼굴의 부기를 제거하는 데 효과가 있다.

遇到早上起来脸部浮肿的话,更要把心思放在洗脸上。作为一天的开始,早上洗脸能够刺激脸部。在这时,试试用冷水和温水洗脸吧。温水和冷水交替洗脸,能够促进血液循环,达到消除脸部浮肿的效果。

脸部按摩

얼굴 마사지

脸部按摩

눈가가 특히 부었다면 지압을 해보자. 눈가 부종은 피부 조직이 얇아 수분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눈가에 밤새 체액이 몰려들었다가 혈관으로 되돌아가지 못해 일어난 것이다. 이럴 땐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눈썹 앞쪽 뼈부터 눈썹 밑 움푹 들어간 부분까지 반원을 그리며 천천히 지압해주거나. 눈 주변 뼈 부분을 눈 안쪽에서 바깥쪽까지 원을 그리듯 가볍게 지압해주면 된다.

眼部特别浮肿的话,就试试按压吧。眼部浮肿是因为皮肤组织较薄,对水分有敏感反应,眼部的血液整晚堆积在血管,无法循环所导致的。这个时候,从眉骨前处开始到眉毛下方深陷的地方,用食指和中指画半圆慢慢地按摩。眼周骨头位置从眼部内侧到外侧画半圆轻轻地按摩,即可消除浮肿。

用茶包

티백 이용

用茶包

눈이 부었을 땐 눈에 바를 젖은 티백 몇 개를 준비하자. 따뜻한 물에 티백 두 개를 담근 후 냉장고에 몇 분 동안 식힌 후, 다시 꺼내 눈 찜질을 하면 된다. 차에 담긴 카페인과 천연 타닌이 눈의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다. 단 아침 식사용 차, 홍차, 녹차, 자스민 차와 같이 부기를 완화해줄 수 있는 카페인이 들어간 차를 사용해야 효과가 있다.

眼部浮肿的时候,准备几个茶包敷在眼部上。将两个茶包泡在干净的水后,把它们放在冰箱冷冻几分钟后,再把它们拿出来敷在眼部上就可以了。茶里面含有茶生物碱和天然单宁酸,对舒缓眼部的不适很有帮助。只有饮用早餐茶、红茶、绿茶、茉莉花茶等可以缓解浮肿的含有茶生物碱的茶才会有效。

简单运动

잠깐 운동

简单运动

직접적으로 얼굴에 무언가를 하지 않고 몸을 움직여 운동을 하는 것도 얼굴의 부기를 빼는 데 효과가 있다. 러닝머신 위에서 달리기를 하거나 주위를 걸어 다니는 것만으로도 부기를 어느 정도 가라앉힐 수 있다. 운동으로 뺨이 붉어지는 것에서 혈액 순환의 증거를 찾을 수 있듯이, 운동을 하면 얼굴의 부기가 진정되고 땀이 나면서 모공이 열리는 효과가 있다.

不在脸上做任何措施,动动身体也对消除脸部浮肿有效。在跑步机上跑步或者在附近散散步也能在一定程度上消除浮肿。运动后脸变红,能够促进血液循环,运动能使镇静脸上的浮肿,而且出汗的话能够起到打开毛孔的效果。

喝南瓜茶

호박 물 마시기

喝南瓜茶

얼굴뿐 아니라 전신도 잘 붓는 이들이라면 주목하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호박은 하체 부기와 수족 냉증에 특히 효과적인 음식이다. 부기를 빼주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임산부들이 산후에 많이 찾을 정도. 큰 냄비에 호박과 물을 넣고 끓여 만든 호박 물을 수시로 먹어주자. 디톡스 효과가 빼어나다. 단,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은 피하는 게 좋다.

不仅仅是脸部,连全身都浮肿的话,就要留意了。能够使身体排毒的南瓜对下肢浮肿和手脚冰冷起到特别的作用。它作为消除浮肿的代表性食物,很多孕妇在产后都会吃南瓜。用大锅将南瓜和水一起放进去煮,煮出的南瓜水随时可喝。排毒效果明显。但是身体容易发热的人最好就不要喝了。

速成瑜伽

속성 요가

速成瑜伽

요가를 통해 목 주변의 근육을 풀어주면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림프절을 자극해 노폐물을 배출시켜, 얼굴의 부기를 가라앉히고 안색을 맑게 할 수 있다. 이런 효과를 유도하는 대표적인 동작으로 고양이 자세가 있는데, 무릎을 꿇고 앉아 양손으로 바닥을 짚은 후, 한 걸음씩 앞으로 짚으며 가슴을 바닥으로 낮추고 엉덩이는 하늘을 향하게 하면 된다. 호흡을 3~5번 정도 하고 제자리로 돌아오면 된다.

通过瑜伽舒展开脖子周边的肌肉,促进血液循环和刺进淋巴排出代谢物,能够消除脸部浮肿和让脸色变得红润。猫的姿态动作就是具有这效果的代表性动作,膝盖弯曲,两手支撑地上,往前一步支撑着,胸部下沉靠近地面,屁股朝向天的方向。保持呼吸3~5分钟后就可以回到原位。

按压合谷穴

합곡혈 지압

按压合谷穴

요가할 시간도, 마사지할 시간도, 호박 물 만들 시간도 없다면? 집에서 준비하는 시간부터 약속 장소에 도착할 때까지 계속 합곡혈을 지압해주자. 합곡혈은 엄지와 검지 사이에 살짝 패인 혈로, 누르면 아프지만 누를수록 통증이 완화되는 느낌이 들 것이다. 이곳을 5~10분 정도 지압해주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부기를 빼는 데 효과를 볼 수 있고, 체할 때나 두통이 심할 때에도 이를 완화시켜 준다.

连做瑜伽、按摩、煮南瓜茶的时间都没有?试试从在家准备的时间开始,到到达约会地点的这段时间里,持续按压合谷穴吧。合谷穴是拇指和食指之间稍微凹陷的穴位,按压它的话会有疼痛感,但越是按压她,能感觉到疼痛有所缓解。按压这个地方5~10分钟,能够促进血液循环,起到消除浮肿的效果。滞食时或头痛的时候,它也能缓解疼痛。

水分汲取

수분 섭취

水分汲取

이뇨 작용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아 얼굴과 몸이 부은 것일 수도 있다. 이럴 땐 일어나자마자 물을 많이 마셔서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면 된다. 이를 통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동시에 부기까지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평소에도 꾸준히 물을 섭취하면 애초에 아침마다 얼굴이나 몸이 붓는 현상을 줄일 수 있다.

不起利尿作用,可能是因为脸部和身体浮肿。这个时候,一起床就喝很多水,恢复利尿作用就好了。通过这个方法,能够使身体里的废物排出的同时,也能起到消除浮肿的作用。平时也经常多喝水的话,每天早上脸部或身体的浮肿都能有所缓解。

冰冷的化妆棉

차가운 화장 솜

冰冷的化妆棉

꼭 티백이 아니더라도 차가운 화장 솜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피부의 온도를 낮추어 부기를 완화시켜주는 원리로, 평소에 토너를 냉장고에 보관하고 있었다면 더더욱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다. 차가운 토너를 화장 솜에 충분히 적셔 얼굴에 잠시 올려두는 것. 같은 메커니즘으로 숟가락을 냉장고에 몇 분간 넣어두었다가 부은 부위에 올려두거나 눌러주면서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并不是一定要用茶包,也可以用冰冷的化妆棉。它利用皮肤的温度下降是浮肿缓解的原理,平时把保湿水放在冰箱里保管,效果更显著。将冰冷的保湿水倒在化妆棉上,充分吸收后,短暂的敷在脸上。相同的,将勺子放在冰箱冷藏几分钟后拿出来,敷在浮肿部位或者按摩也能起到作用。

笑的表情

웃는 표정

笑的表情

웃는 표정은 평소 쓰지 않았던 얼굴의 근육까지 자극하여 부기를 빼고 화사한 얼굴을 만들 수 있다. 생각날 때마다 거울을 보고 웃는 표정으로 이곳저곳의 근육을 자극해보자. 또 '아-에-이-오-우'를 하며 얼굴을 스트레칭하듯 근육을 이완, 수축시켜 주는 것도 효과가 있다. 틈날 때마다 규칙적으로 해주면 미리 부기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페이스 요가'라는 이름으로 인기를 얻고 있기도 하다.

笑的表情这个平时不怎么使用,它能刺激脸部肌肉,消除浮肿。每次想起时,看着镜子微笑,试试刺激脸部上的每处肌肉吧。另外,念“啊-耶-咦-哦-呜”, 像做脸部伸展一样放松肌肉,能够起收缩肌肉的效果。每当有空的时候,只要有规律地运动地话,就可以提前预防浮肿,因此它也有"脸瑜伽"的名字,深受欢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