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首页 > 语言学习 > 韩语学习 > 早起诀窍 万年起床困难户的福音

早起诀窍 万年起床困难户的福音

推荐人: 来源: 阅读: 8.94K 次

早起是许多意志不坚定的人都会面临的大难题。那么,该如何克服爱赖床的习惯呢?下面我们就通过几个小诀窍来从万年起床困难户变成早起星人吧!

早起诀窍 万年起床困难户的福音

새해엔 좀 일찍 일어나야지, 새벽 기상을 실천해야지, 결심하는 분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쉽지 않습니다.

有很多人都决心要在新的一年早点起床,实践在清晨起床。但这并不容易。

우리는 왜 ‘5분만 더 자자’ ‘오늘만 더 자자’는 뇌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는 걸까요?

我们为什么无法摆脱大脑“再睡五分钟”,“就今天再多睡会儿”的诱惑呢?

첫 번째 이유는 변화에 필요한 초기의 힘, 최초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데 필요한 활성화 에너지는 그 화학반응을 계속 유지하는 데 필요한 평균 에너지보다 훨씬 커야 하기 때문입니다. 즉 새벽에 기상하는 데 드는 활성화 에너지는 기상 이후의 활동, 즉 독서나 신문 읽기보다 더 많은 양의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것이죠.

第一个原因就是改变初期所需要的力量,因为初期引发化学反应时所需要的活性化能量必须要比维持该化学反应所需的平均能量更高才行。即,清晨起床所花费的活性化能量要比起床之后的活动,即读书,读报纸等的更多。

두 번째 이유는 우리가 감정에 지배당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의 신경학자 안토니오 다마지오에 따르면 95%의 사람들은 감정에 따라서 결정을 내린다고 합니다.

第二个理由就是我们被感情所支配。据美国的神经学者安东尼奥·达马西奥所说,95%的人都会凭感情做决定。

일찍 일어나는 두 가지 꿀팁

早起的两个秘诀

그럼 어떻게 해야 새벽 기상에 성공할 확률을 높일 수 있을까요?

那该如何做才能提高在清晨起床的成功率呢?


 

5,4,3,2,1

5,4,3,2,1

하나는 활성화 에너지를 강력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5초의 법칙』의 저자 멜 로빈스는 이렇게 조언합니다.

一个就是将活性化能量强化。【5秒的法则】的著者梅尔·罗宾斯这样建议。

“목표를 향해 행동하고 싶은 본능이 생기는 순간 5, 4, 3, 2, 1 하고 숫자를 거꾸로 세고 몸을 움직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머릿속에서 방해할 것이다.”

“在产生想要朝着目标前进的本能的瞬间,必须倒数5,4,3,2,1后动起来。如果不那样的话,大脑就会阻止你”。

숫자를 5부터 1까지 거꾸로 세는 일은 변화에 필요한 강력한 초기 에너지를 만드는 준비과정입니다. 이렇게 숫자를 세는 동안 우리의 뇌는 변명 찾기에서 관심을 돌려 새로운 방향으로 움직이는 데 집중하도록 도와줍니다.

从5倒数到1是制造变化所需的强力初期能量的准备过程。在倒数的时候,我们的大脑就会将注意力从为自己找借口中转开,帮助我们集中精力向新的方向移动。

행동 우선 전략

行动优先战略

감정에 지배당하지 않기 위해서 ‘행동 우선 전략’을 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일단 행동을 시작하면 우리의 감정도 어느새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为了不被情绪所支配,采取”行动优先战略“也是不错的。就是如果开始行动的话,我们的情感可能会在不知不觉中改变。

우리는 곰을 보고 무서워서 도망간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도망가기 때문에 두려움을 느끼는 것이다. (윌리엄 제임스)

我们在看见熊的时候会害怕得想要逃跑,但事实却是因为逃跑才感到害怕。

울고 있기 때문에 슬픔을 느낀다. (랑게)

因为在哭才觉得悲伤。(朗格)

제임스-랑게 이론의 요지는 ‘실행이 우선’이라는 겁니다. 따라서 어떤 행동을 하면 감정도 그에 따라 변합니다. 같은 만화를 보고도 볼펜을 코와 윗입술 사이에 물게 한 그룹(얼굴을 찡그리는 모양)보다 위아래 어금니에 물게 한 그룹(웃는 모양)이 더 재미있었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했습니다. (안면 피드백 가설)

詹姆斯-朗格情绪说的理论要点就是”施行为先“。做出某种行动的话,情绪也会随着而变。就算看的是同一部漫画,比起在鼻子和上唇之间夹着笔(皱着脸)的人,把笔夹在上下牙齿之间(笑脸)的人要觉得漫画更有趣,评价更为正面。(面部反馈假说)

나도 비슷한 경험을 했습니다. 직장 상사에게 질책을 당한 날은 우울해서 팔굽혀펴기를 하고 싶은 마음이 전혀 생기지 않지만 막상 하나를 하고 나면 달라집니다. 뇌는 관성의 법칙을 따르기 때문에 일단 1개를 하고 나면 2개를 하게 되고, 10개를 하고, 20개까지 하게 되죠. 팔굽혀펴기 1개를 하고 나면 거기서 멈추지 않고 5개, 10개 20개까지 하게 되어 할까 말까 고민하던 우울한 감정은 사라지고 기분이 한결 좋아집니다.

我也有过相似的经历。在被职场上司责备的一天中,会因为忧郁而完全不想去做俯卧撑,但是做了一个后就变得不同了。大脑会根据惯性的法则,做了1个就继续做第2个,第10个,甚至做到第20个。做了1个俯卧撑后不停歇,继续做到第5个,第10个,第20个,那些烦恼着要不要做的忧郁情绪会消失,心情会变得好许多。

습관전문가 이범용의 일찍 일어나기 꿀팁

习惯专家李范勇的早起秘诀

“5, 4, 3, 2, 1, 일어나자.”

”5,4,3,2,1起床吧“

이렇게 입으로 말하며 강력한 초기 활성화 에너지를 만들어보세요. 또 알람 소리를 들었다면 무조건 몸을 반 바퀴만 돌려보세요. 그러면 관성의 법칙에 따라서 1바퀴까지 돌게 되고, 2바퀴 정도까지 돌면 일어나기가 훨씬 쉬워집니다. 

这样用嘴说,为自己创造出强力的初期活性化能量吧。并且如果听到闹钟的话,一定要将身子转一圈。那样的话就会根据惯性的法则转1圈,如果转到2圈的话,起床就变得容易许多了。

왜 일찍 일어나려고 하나요?

为什么想要早起呢?

나는 새벽 3시 30분에 일어나 나만을 위한 시간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국 새벽 기상에 성공할 수 있는 가장 근본적인 원동력은 바로 이른 기상이라는 미션 수행이 아니라, 새벽에 일어나서 나를 흥분시키는 일(Task)을 하며 내 꿈의 밭을 경작한다는 성취감에 달려 있습니다.

我努力在凌晨3点30分起床,给自己创造出属于自己的时间。结果,我能够成功在凌晨起床的最根本的原动力不是施行早起这个任务,而在于早起能做让我兴奋的事情,能够耕作我的梦想的成就感。

힘들게 일어나서 책상에 앉았지만 ‘오늘은 무얼 하지?’ 하면서 고민하다가 인터넷 서핑이나 유튜브 시청으로 끝난다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如果艰难起床做到了书桌前,却一边烦恼着”今天做什么呢?“最后以网上冲浪或看YouTube结束的话就没有任何用处了。

새벽 기상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왜 새벽에 일어나야 하는지 강력한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우리 뇌가 우리에게 불쑥 던지는 ‘왜 이 힘든 새벽 기상을 하려고 하는 거니? 오늘은 피곤하니 조금 더 자는 게 어때?’라는 질문에 답할 수 있으며,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为了在清晨成功起床,就需要为什么需要在清晨早起的强力理由。只有那样,我们的大脑才能够回答我们”为什么要这么艰难地在早上起床呢?今天很累了,再睡一会儿怎么样?“这样的问题,并且能够长久持续。

자, 이제 당신이 새벽에 일찍 일어나야 할 이유는 무엇인가요? 그것을 찾는 것이 먼저입니다.

那么,现在让你在凌晨必须早期的原因是什么呢?先找到它吧。

相关阅读:

关注心理健康!韩国爱豆健康亮起红灯

夏季要注意的健康管理10个小妙招

手机引起的健康问题TIP7

本翻译为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